[서비스]국내 1등 남자 쇼핑앱, 하이버(HIVER)의 이유있는 성공 전략

남자 쇼핑앱 ‘하이버’가 2022년 9월 내부 결산 기준으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커머스 업계에서도 거래액 성장과 함께 흑자를 기록한 쇼핑앱은 극히 소수인데요. ‘남자들의 모든 쇼핑 고민을 해결한다’는 미션 아래 빠른 성장을 만들고 있는 국내 대표 남자 쇼핑앱 ‘하이버’를 소개합니다.



“남자 회원 비율 90% 이상, 1등 남자 쇼핑앱”

하이버는 해마다 세 자릿수의 거래액 성장세를 기록하며 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온 쇼핑앱 중 하나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 패션 커머스 시장 내 남성 고객 수요가 확대되고, 패션 쇼핑에 적극적인 MZ세대 남자 고객들의 모바일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하이버는 더 빠른 성장세를 만들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서비스 시작부터 하이버는 오직 ‘남자’ 고객에게만 집중하며 남자 고객의 쇼핑 문제를 풀고자 노력해왔는데요. 남성 고객 회원 비율이 90%일 만큼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국내 대표 남자 쇼핑앱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이버의 성장세는 더욱 빨라지는 추세입니다. 올해 상반기에만 신규 앱 설치 건수 100만 건을 기록했고, 누적 회원 수(6월 말 기준)는 올해 초보다 60% 이상 증가하는 등 패션 쇼핑이 필요한 남자들이 하이버에 몰리고 있습니다. 



하이버는 “남자의 모든 쇼핑을 한 번에 끝낸다”


백화점에 간 커플이 쇼핑하다가 싸웠다는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시죠? 쇼핑에 있어서 남자들은 여성과 다른 행동 패턴을 보이기 때문인데요. 옷 하나를 사도 백화점, 아울렛, 온라인 쇼핑 등 모든 채널을 비교해서 구매하는 게 어렵지 않은 여성과 달리, 대부분의 남자들에게 쇼핑은 참 피곤한 일이죠. 하이버는 이러한 남자들의 쇼핑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남자도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을까?’


#패션 #스포츠 #디지털 #라이프


정답은 편리한 쇼핑 환경이었습니다. 하이버는 필요한 것은 많지만 시간도 없고 쇼핑이 어려운 남자들을 위해 패션 상품부터 스포츠, 디지털,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까지 언제 어디서나 장바구니에 넣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쇼핑 환경을 구축해왔습니다. 



하이버에서는 트렌드 패션, 브랜드 패션, 럭셔리 패션 등 직접 발품을 팔지 않아도 필요한 모든 카테고리의 패션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패션뿐 아니라 남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스포츠와 디지털, 라이프 등 카테고리 영역을 확장하고 아웃도어, 헬스, 골프 용품부터 컴퓨터, 모바일, 사운드 등 IT 기기 관련 아이템까지 남자들의 취미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모든 쇼핑을 한 번에 끝낼 수 있게 한 거죠. 


더불어 면도기 같은 생활용품부터 홈데코, 자동차 용품, 캠핑 용품, 그리고 맨즈 뷰티 아이템까지.. 이 모든 쇼핑이 하이버에서는 가능합니다. 



하이버는 “트렌드를 몰라도 스타일링이 쉬워진다”


하이버에서는 ‘패알못’도 ‘패션 피플’로 만들어 드립니다. 패션과 트렌드를 잘 몰라도 괜찮아요. 하이버가 다양한 스타일 가이드를 콘텐츠로 제공해 남자들이 코디를 고민할 필요 없이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하이버에서는 월화수목금토일 어떤 옷을 입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주일 코디를 가이드 해주는 ‘내일 뭐 입지?’와 인플루언서들의 스타일 코디를 엿볼 수 있는 ‘팔로우미’ 등 남자들의 한 끗 다른 스타일을 완성해 줄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이 밖에도 ‘POPUP!’을 통해 요즘 인기 브랜드의 최신 스타일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남자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지원합니다.  


*잠깐, ‘POPUP!’이란?

 ‘POPUP!’은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는 하이버의 시그니처 콘텐츠입니다.

인플루언서, 연예인, 아티스트 등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브랜드의 스토리와 상품을 포함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POPUP!’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하이버에는 “득템 기회가 있다”

(하이버 혜택 모음)


하이버는 합리적인 쇼핑을 지원합니다. 남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브랜드 제품을 더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 매주 월요일마다 주어지는 인기 스토어 20% 할인쿠폰 등 하이버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날마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더 합리적인 쇼핑을 원한다면, 지금 당장 하이버에 접속하세요! 




1등 남자쇼핑앱 하이버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