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들이 브랜드들과 동반성장 전략을 꾀하고 있습니다. 좋은 떡잎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해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눈에 띌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더해 브랜드 성장을 돕고 있는 것인데요. 이제는 패션 플랫폼들이 단순한 판매자와 고객을 잇는 중개를 넘어서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는 모습입니다.
서울스토어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 중입니다. 역량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육성하고, 브랜드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브랜딩, 영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 온라인 베스트셀러 제조기로 입소문 난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무엇이 다를까요?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론칭, 마케팅, 상품 운영까지 전 과정에 걸쳐 가능합니다. 신상품, 시즌 메인 상품, 이월 상품 등 제품 PLC(Product Life Cycle) 주기에 따른 온라인 세일즈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 브랜드별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마케팅 세일즈 운영이 가능한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서울스토어는 13,000여 명의 SNS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딩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소 브랜드들이 예산이나 리소스 문제로 접근하기 어려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서울스토어는 역량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중소 브랜드들이 오직 우수한 제품을 기획하고 제조하는데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성장이 서울스토어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그려가고 있습니다.
서울스토어가 만든 화제의 브랜딩 콘텐츠
서울스토어X장재인X소마
장재인, 소마와 함께한 My Favorite with 8 brands
서울스토어는 브랜드들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셀럽이나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브랜드 ‘팝업’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취향과 맞는 아티스트, 셀럽,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그들의 취향을 보여주고, 그 팬들이 해당 브랜드를 접하고 브랜드의 팬이 되는 효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아티스트 장재인, 소마와 함께 서울스토어에 입점한 8개 인기 브랜드들의 FW 컬렉션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장재인x소마와의 협업은 아티스트의 취향에 맞춰 발랄하면서도 여성적인, 개성 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두 가지 스타일을 강렬하게 대비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서울스토어 브랜드본부의 기획력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각 모델들이 가진 매력적인 무드를 극대화하고 스토리텔링을 더해 브랜드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완성했습니다.
서울스토어 x 러브이즈트루
▷콘텐츠 보러 가기
지난 7월에는 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패션모델 겸 인플루언서 김스테파니헤리와 함께 온라인 팝업 콘텐츠를 선보여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모았습니다. 모델의 취향을 고려해 하이틴&팬시(Highteen & Fancy), 걸리시(Girlish), 락시크(Rock chic) 세 가지 스타일을 제안하며,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러브이즈트루 만의 브랜드 이미지 제안했습니다.
서울스토어X요조이
최근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Z세대의 트렌드 리더로서 영향력이 높아졌는데요. 서울스토어는 이점에 착안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요조이’와 콜라보를 통해 여름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Z세대 고객들에게 제안했습니다. 이색 협업의 주인공인 ‘요조이’는 배달 앱 요기요가 구현한 가상 세계관 SNS ‘요기요나라’의 주인공 캐릭터로 인스타그램에서 12만 팔로워를 보유한 팬덤을 구축한 캐릭터입니다. 가상 세계에서 바캉스를 떠난 ‘요조이’가 서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브랜드들의 패션 아이템들을 활용해 바캉스 패션을 선보인다는 컨셉의 이 협업은 매우 이색적인 프로젝트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이 더 궁금하다면?
앞으로도 서울스토어는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통해 스몰브랜드의 성장에 집중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석세스 스토리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서울스토어 브랜드본부 유닛장 현소민님과의 미니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서울스토어 브랜드 유닛장/현소민님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 타사와 무엇이 다른가요?
타사의 경우 이미 재원을 충분히 갖춘 브랜드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요. 고객과의 접점이 필요할 뿐이에요. 브랜드로 성장하려면 마케팅, 콘텐츠, 브랜딩이 굉장히 중요한데 대부분의 중소 브랜드들은 이 세 가지가 부족해요. 서울스토어는 이 부분에 주목하고 있죠. 콘텐츠 제작에 있어 최고의 감각과 커머스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 본부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주요 제품군에 대한 전략 수립, 온라인에서 팬을 확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전략까지 모두 제공해 드리죠.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어떤 브랜드가 참여할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스몰브랜드가 기준이에요.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참여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다양하지만 해당 브랜드가 특정한 품목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작 납품이나 소재, 마감에 대한 전문성이 쌓인 상태에서 시장 성장 동반 가능성 여부를 검토한 후에 전략 브랜드로 선별하고 있습니다.
참고 기사 l 서울스토어, ‘브랜드 뉴진스’ 키운다’
서울스토어 구경하기
패션 플랫폼들이 브랜드들과 동반성장 전략을 꾀하고 있습니다. 좋은 떡잎을 가진 브랜드를 발굴해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눈에 띌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더해 브랜드 성장을 돕고 있는 것인데요. 이제는 패션 플랫폼들이 단순한 판매자와 고객을 잇는 중개를 넘어서 브랜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는 모습입니다.
서울스토어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가동 중입니다. 역량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육성하고, 브랜드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 브랜딩, 영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인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 온라인 베스트셀러 제조기로 입소문 난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무엇이 다를까요?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기획부터 론칭, 마케팅, 상품 운영까지 전 과정에 걸쳐 가능합니다. 신상품, 시즌 메인 상품, 이월 상품 등 제품 PLC(Product Life Cycle) 주기에 따른 온라인 세일즈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 브랜드별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마케팅 세일즈 운영이 가능한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서울스토어는 13,000여 명의 SNS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딩 기회를 제공합니다. 중소 브랜드들이 예산이나 리소스 문제로 접근하기 어려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딩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서울스토어는 역량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중소 브랜드들이 오직 우수한 제품을 기획하고 제조하는데 보다 집중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성장이 서울스토어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그려가고 있습니다.
서울스토어가 만든 화제의 브랜딩 콘텐츠
서울스토어X장재인X소마
장재인, 소마와 함께한 My Favorite with 8 brands
서울스토어는 브랜드들의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셀럽이나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브랜드 ‘팝업’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브랜드 취향과 맞는 아티스트, 셀럽,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그들의 취향을 보여주고, 그 팬들이 해당 브랜드를 접하고 브랜드의 팬이 되는 효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아티스트 장재인, 소마와 함께 서울스토어에 입점한 8개 인기 브랜드들의 FW 컬렉션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장재인x소마와의 협업은 아티스트의 취향에 맞춰 발랄하면서도 여성적인, 개성 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두 가지 스타일을 강렬하게 대비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서울스토어 브랜드본부의 기획력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각 모델들이 가진 매력적인 무드를 극대화하고 스토리텔링을 더해 브랜드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텐츠를 완성했습니다.
서울스토어 x 러브이즈트루
▷콘텐츠 보러 가기
지난 7월에는 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패션모델 겸 인플루언서 김스테파니헤리와 함께 온라인 팝업 콘텐츠를 선보여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모았습니다. 모델의 취향을 고려해 하이틴&팬시(Highteen & Fancy), 걸리시(Girlish), 락시크(Rock chic) 세 가지 스타일을 제안하며,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러브이즈트루 만의 브랜드 이미지 제안했습니다.
서울스토어X요조이
최근 버추얼 인플루언서가 Z세대의 트렌드 리더로서 영향력이 높아졌는데요. 서울스토어는 이점에 착안해 버추얼 인플루언서 ‘요조이’와 콜라보를 통해 여름 바캉스 패션 아이템을 Z세대 고객들에게 제안했습니다. 이색 협업의 주인공인 ‘요조이’는 배달 앱 요기요가 구현한 가상 세계관 SNS ‘요기요나라’의 주인공 캐릭터로 인스타그램에서 12만 팔로워를 보유한 팬덤을 구축한 캐릭터입니다. 가상 세계에서 바캉스를 떠난 ‘요조이’가 서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 브랜드들의 패션 아이템들을 활용해 바캉스 패션을 선보인다는 컨셉의 이 협업은 매우 이색적인 프로젝트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이 더 궁금하다면?
앞으로도 서울스토어는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을 통해 스몰브랜드의 성장에 집중하며 브랜드의 다양한 석세스 스토리를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서울스토어 브랜드본부 유닛장 현소민님과의 미니 인터뷰를 확인해 보세요.
서울스토어 브랜드 유닛장/현소민님
서울스토어의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 타사와 무엇이 다른가요?
타사의 경우 이미 재원을 충분히 갖춘 브랜드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아요. 고객과의 접점이 필요할 뿐이에요. 브랜드로 성장하려면 마케팅, 콘텐츠, 브랜딩이 굉장히 중요한데 대부분의 중소 브랜드들은 이 세 가지가 부족해요. 서울스토어는 이 부분에 주목하고 있죠. 콘텐츠 제작에 있어 최고의 감각과 커머스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 본부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주요 제품군에 대한 전략 수립, 온라인에서 팬을 확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전략까지 모두 제공해 드리죠.
브랜드 라이즈 프로그램은 어떤 브랜드가 참여할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스몰브랜드가 기준이에요. 의류, 잡화, 액세서리 등 참여할 수 있는 카테고리는 다양하지만 해당 브랜드가 특정한 품목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작 납품이나 소재, 마감에 대한 전문성이 쌓인 상태에서 시장 성장 동반 가능성 여부를 검토한 후에 전략 브랜드로 선별하고 있습니다.
참고 기사 l 서울스토어, ‘브랜드 뉴진스’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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